Jaeseo's Information Security Story

42Seoul - 2기 1차 La Piscine 1일차 간단 후기 본문

IT

42Seoul - 2기 1차 La Piscine 1일차 간단 후기

Jaeseokim 2020. 6. 30. 00:26

교수가 없고 동료 간 학습이라는 것을 말로만 들었을 때 어떤 방식인지 참 궁금했었다.
1일차를 진행하면서 어떤 방식인지 어떤 점이 더욱더 나를 성장시키게 하는지에 대해 조금 알게 된 기분이다.




맨 처음 등록 후 아무 설명도 없이 인트라 계정을 로그인하라는 이메일만 받은 후 이다음부터 무엇을 해야 하는지 아무것도 모르는 상황이었다. 교수가 없으니 질문의 대상도 한정이 되었는데 Slack과 주변의 같은 동료들과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이야기하기 시작하더니 점차 어떤 것을 해야 하는지 서로서로 공유를 하면서 목표를 잡고 빠르게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는 게 신기하고 놀라웠다.
과제를 진행하면서 동료 평가도 받게 되었는데 그때 만난 동료하고 이야기를 하면서 42서울의 시스템에 대해 파악을 하게 되고 내가 풀었던 방식과 동료가 풀었던 방식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하니 교수가 없지만 오히려 학습 능률이 올라가는 것을 느끼게 되었다.
아직 1일차라 정확하게 경험을 하지 못했지만 이번 1달간 진행되는 La Piscine 과정 동안 매우 많은 것을 경험하고 느끼게 될 것 같다.

Comments